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전 대흥동 카페] 핸드드립은 쌍리!

오늘은 대전 대흥동의 갤러리카페 쌍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제 주말에 여자친구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평소 저는 커피를 즐겨마시는데요. 여자친구가 오직 커피맛과 분위기로 승부하는 카페를 소개시켜준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커피맛과 분위기면 카페의 전부인것 같기도 한데요.. 아무튼 ..!!

믿고 따라가 보았습니다 ㅎㅎ

 

https://place.map.kakao.com/11118902

 

쌍리

대전 중구 중앙로130번길 46 (대흥동 249-2)

place.map.kakao.com

카페를 들어갔더니 커피향이 코를 포근하게 덮어주네요!! 들어가자마자 커피맛이 궁금하더라구요!ㅎㅎ

메뉴판을 보니 여러가지가 있는데 여기는 쌍리드립이라는 핸드드립커피가 대표메뉴라고 하기에 쌍리2잔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1층에 자리를 잡았는데..! 갑자기 사장님이 2층 올라가 보면 1층 안내려올거라고 올라가 보라고 하셔서 가보았습니다. 두근두근..

 

쌍리 2층 내부

2층에 입성하자마자 말없이 여자친구와 눈을 마주보고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ㅎㅎㅎ

작은 갤러리에 온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자리는 좁지만 독특한 위의 자리를 선택했습니다!

 

진동벨에 익숙한 저희는 커피를 받아와야 된다고 생각하고 내려갔는데 가져다 주시는 거라네요?! 하지만 덕분에 커피를 내리시는 좋은 구경을 했습니다 ㅎㅎ

 

 

쌍리드립과 핸드드립의 차이를 여쭤보았더니 핸드드립은 물빠지는 구멍이 3개이고 쌍리드립은 구멍이 하나여서 급하게 주전자로 물을 부으면 넘치기 때문에 천천히 만들게되고 좀 더 본연의 액기스를 만든다고 하셨는데 아메리카노에 익숙했던 저는 무슨 원리인지 이해는 안갔지만 아하~ 했습니다.. 더 커피의 맛을 느낄수 있다는 거겠죠?! 

 

쌍리 핫 / 오레오아이스치즈케익 / 아이스 쌍리

저희 자리로 돌아와서 커피를 마실 차례가 되었습니다 ㅎㅎ 정말 기대되더라구요!

액기스를 2잔 가져다 주시고 따뜻한 주전자와 차가운 얼음 주전자를 가져다 주셨어요!

 

열심히 농돌를 맞추는 중 입니다!

 

각자의 입맛에 따라서 농도를 조절하면서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는 거라고 하시네요!!

평소 커피를 즐겨마시지만 저는 우물안 개구리였습니다..

정말 향과 맛이 끝내주더라구요!! 그렇게 작은 갤러리의 분위기 속에서 맛좋은 커피로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ps. 커피를 다마셨는데 마침 정전이 되어서 나가라는 신호로 여기고 바쁘게 인사하고 나왔씁니다 ㅎㅎ

 

커피가 너무맛있어서인지 최근 핸드드립관련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찾는중입니다.ㅎㅎ 

 

대전을 방문하신다면 갤러리카페 쌍리를 추천드립니다! :)